Izu Peninsula 이즈 반도 일본여행 교통편

겨울 바다여행 – 요코하마에서 일반열차로 2시간, 이즈반도의 이토(伊東) 여행

연말연시 대청소가 끝나지 않았음에도, 모바일에서 우연치 않게 보게 된 광고가 이번 여행을 이끌어냈다.

갑작스러운 여행 얘기에 연말연시 시즌 바가지 쓰는 것 아니야 하고 의심스러워 하던 남편도 카이세끼 요리를 맛볼수 있는 료깐 호텔이라고 하니, 반응이 달라졌다.
뷔페 요리를 제공하는 호텔이라면, 조석식 2끼 포함, 1인당 7-8천엔, 1박 가능한 건 뭐 다 알고 있는지라 시큰둥 했던 것이다.
하지만, 카이세끼 요리로 디너를 만끽할 수 있다면, 얘기가 달라진다. 더욱이 연말 시즌이라면 말이다. 어른 1인당 9,800엔에, 어린이 1명 요금 합해서 2만 6천엔에 예약했다.

예약한 바로 다음 날 급하게 떠난 여행이었다. 1박 2일의 짧은 여행이었고, 그저 연말 시즌에 맛있는 요리가 먹고 싶다는 남편의 소원을 들어주고 싶어 떠난 여행이었다.
요리만큼은, 들이는 공과 시간, 돈에 비하면 효과가 현저히 떨어지는 마누라가 해줄수 있는 가장 최선의 선택이었다. 그냥, “참어”, “내가 요리 못해서 미안해” 보다는 생산적인 선택을 하고 싶었다.
평균 이상을 하는 료깐(또는 료깐 호텔)의 아침, 저녁 두 끼가 붙어 있는 저렴한 서비스 플랜을 찾아내서, 예약하는 것 말이다.

암튼, 그렇게 급하게 떠난 여행 치고는 자연이 주는 힐링을 만끽했다고 할까, 만족스러운 겨울 바다 여행이었다.

갑자기 결정해도 무리없는 여행이었다면, 우리가 거주하고 있는 요코하마에서 가까운 곳?
그렇다, 요코하마에서 일반열차로 약 2시간 걸리는 곳, 이토(伊東)라는 또다른 장소를 발견하고 말았다.

이토(伊東) 위치

요코하마 역에서 밑으로 내려가면,
요코하마(横浜)->아따미(熱海)->이즈 반도(伊豆半島)에 위치해 있는 이토(伊東)
에 도착할 수 있다.

반도는 일본어로 한토-(半島)라고 말한다. 그래서 ‘이즈한토-‘.
일본인들에게 이즈 반도는 시즈오카에 있다는 인식보다는, 그냥 킨메다이(金目鯛)라는 생선 특산지로 유명하다.

지도를 보면 알 수 있듯이, 이즈 반도는 일본 본토에서 태평양 바다로 주머니처럼 나와 있는 지형을 하고 있다.

이즈 반도는 요코하마 남서쪽에 위치하고 있다.

요코하마에서 보통열차로 1시간 정도 걸리는 오다와라(小田原)에서 남쪽으로 더 들어가야 한다.
요코하마 역에서 이토 역까지 보통열차로 1시간 50분 정도 걸리고, 요금은 1,663 엔이다.

죠가사키(城ヶ崎) 해안은 이토(伊東) 역에서 이즈큐(伊豆急)라는 사철로 18분 정도 더 들어가는 죠가사키카이간(城ヶ崎海岸) 역에서 도보 20분 거리에 있다.

이즈 반도로 진입하는 일반열차 경로

일반열차로 요코하마 역에서 출발하면, 아래와 같은 경로로 이즈 반도의 남쪽으로 들어갈 수 있다.

요코하마(横浜)-> 오다와라(小田原) ->유가와라(湯河原)->아따미(熱海)->이토(伊東)-> 이즈시모다(伊豆下田)

이는 이즈 반도의 동쪽에서 남쪽까지 여행하는 경로이다.
시즈오카 역에서 출발하면, 이즈 반도의 서쪽을 여행하기 편하다.

 

렌터카로 이즈 반도를 한 바퀴 도는데 드는 소요 시간

이즈 반도는 남북으로 50km, 동서로 15-35km, 총면적 1,430 ㎢이다. 이해를 돕기 위해, 제주도는 남북으로 31km, 동서 73km, 총면적 1,845 ㎢ 라는 것을 알아두자. 그럼, 이즈 반도는 제주도 보다 조금 작은 느낌?

구글맵에서 조사해 보니, 이즈 반도를 한바퀴 돌려면 4시간 넘게 걸릴 것 같다. 그것도 쉬지않고 운전만 계속 한다는 가정하에 말이다.
웹서치를 좀더 해보니, 6시간 정도 걸린다 하는 사람도 있고, 해변가 쪽을 따라 달리면 하루 종일 걸린다는 사람도 있었다. 필자는 오로지 대중교통인 전철, 열차, 버스, 택시만을 이용하는지라 명확하게 말할 수는 없다.

 

지도 상세설명

 

‘시즈오카 이토’ 라는 키워드로 검색하면 나오는 지도이다. 이토(伊東)는 시즈오카(静岡) 현에 있기 때문이다. 참고로 하코네(箱根)는 가나가와(神奈川) 현에 속한다.

설명을 덧붙이면, 파란색 사각형 안에 붉은색 테두리로 둘러싸인 지역이 이즈 반도 안에 있는 이토(伊東) 지역을 나타낸다. 도쿄와 요코하마는 지도 오른쪽 상단에 위치하고 있다. 요코하마 바로 밑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이 가마쿠라(鎌倉) 관광지이다.

지도 왼쪽 하단에 시즈오카 공항과 시즈오카가 위치해 있다. 즉, 이토(伊東) 관광지는 요코하마(横浜) 역과 시즈오카(静岡) 역 중간 즘에 위치해 있다.

가운데에 빨간 동그라미 친 부분이 후지산과 하코네(箱根)이다. 파란 사각형 바로 위의 빨간 동그라미가 아따미(熱海), 바로 밑 빨간 동그라미가 이즈 반도 시모다(下田)이다.

교통편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에 링크로 달아 놓는다.

도쿄역에서 2시간, 죠가사키 해안 – 어떤 철도를 타고, 어디에서 내려야 하나요?

죠가사키 해안(城ヶ崎海岸)

사실, 료깐에서 먹고 온천욕 하고 쉬는 것이 목적이었지만, 이왕 간 김에 이토 지역에서 유명한 관광지도 들리고 싶었다. 그렇게 해서 가게 된 곳은 죠가사키(城ヶ崎) 해안(海岸).

자세한 내용은 추후에 올리기로 하고, 우선 분위기만 맛볼 수 있는 사진을 올리기로 하겠다.

이토 여행 상세 후기로 가기(클릭)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four × fou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