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ravel 여행 Yokohama 요코하마

돈아깝지 않은 요코하마 핫케지마 씨파라다이스, 멀티 수족관+놀이공원

‘일본에까지 와서 그 흔한 수족관을 또?’
나도 처음엔 그렇게 생각했다. 오키나와 츄라우미 수족관도 아니고, 요코하마에서?

요코하마 핫케지마 씨파라다이스!

날씨가 좋아서 그랬을까? Z초딩이 좋아해서 그랬을까? 가장 비싼 원데이 패스(One Day Pass)를 끊었어도, 추가 경비가 들었어도, 결코 돈아깝지 않았던 요코하마 씨파라다이스 였다.

우선, 말하고 싶은 것은 이거다.

요코하마 핫케지마 씨파라다이스는 그냥 수족관이 아니다. 가족, 연인이 주 타겟인 테마 놀이 공원이다!

요코하마 핫케지마 씨파라다이스 수족관 시설

나도 처음에는 공식 홈페이지에서 뭐 거창하게 ‘아쿠아 리조트’라는 말까지 쓰나 싶었다. 숙박시설 호텔이 붙어 있어서 그런가 했다. 그런데, 가보니 진짜 이 말이 실감난다.

들려야 할 곳이 총 4군데!

솔직히 귀찮아서 사전정보 없이 갔다가, 그냥 1~2개만 보고 오는 사람들도 수두룩하다.
근데, 2개의 실내 수족관이랑 돌고래 쇼만 해도 만족할 것 같긴 하다.

시설에 대해 쉽게 설명하면,

1) 돌고래 터널수족관 – 돌핀 판타지
2) 대형 수족관 – 아쿠아 뮤지엄
3) 대형 수족관에 붙어 있는 돌고래 쇼 관람장 – 아쿠아 뮤지엄
4) 해양동물을 접할 수 있는 실외 체험장 – 후레아이 라군
5) 낚시 가능한 곳 – 우미 팜(바다 농장)

“도대체 몇군데를 돌아다녀야 하는 거야?”

저녁때는 분위기 있는 일루미네이션까지~
그러니, 연인들 데이트 코스로도 유명하지.

우리 가족이 제일 재미있었고 Z초딩에게 의미있었던 체험은 낚시!
잡은 물고기를 집에 들고갈 수 없는 룰이 있다. 조리실에 부탁해서 소금구이를 먹던지, ‘카라아게’라는 튀김이나 햄버거로 다 먹고 가야한다.

‘돌핀 판타지’라고 불리우는 돌고래 터널은 사진 포토 존!

일본 초딩 2학년 교과서에 나오는 スイミー라는 글을 생생하게 체험할 수 있는 대수족관도 압권. 정어리 부대가 상어를 압도하는 광경에서 보통 커다란 상어 등이 주인공인 수족관과 또다른 느낌을 준다.

물론, 돌고래 쇼도 짱!

놀이 공원

근데, 이번에는 원데이 패스로 놀이기구도 맘껏 탈 수 있어! 놀이 공원 종료 시간 저녁 8시까지 주구장창 탔다~

놀이기구 스릴은 솔직히 후지큐 랜드에는 못미친다. 하지만, 130센티미터 이상이면 모든 놀이기구 가능하고, 부모들도 어느 정도 안심되는 수준이다.

그런데도, 나이 40넘는 아줌마, X엄마는 롤러코스터 한번 타고 후지큐에서 안타길 잘했다고 가슴을 쓸어 내렸다. 애낳기 전에는 공포영화 최고봉이라 할 수 있는 Saw를 보고도 끄떡 안했던 X엄마였는데…모든 놀이기구 섭렵하고, 무한반복 타던 미스였는데…롤러코스터 타는 내내 눈을 못 뜨고, 소리만 질러 댔다는…이제는 심장에 무리가 와 ㅠㅠ
구조를 보아하니 평범한 롤러코스터이거나, 조금 낮은 수준의 롤러코스터이다. 그러니 초딩들도 버겁지 않을 수 있다. 하지만 울 Z초딩, 옆에서 소리 지르며 눈도 못뜨는 X엄마를 보고 자기도 겁먹은 것 같았다. 다시는 안탄단다. 원데이 패스면 무한반복 탑승 가능한데도 말이지.

120센티미터 넘는 아이들은 1개 빼고, 놀이기구 다 탈 수 있다. 유아들은 어느 놀이동산을 가나 탈 수 있는 게 한정되어 있으니, 티켓을 끊을 때 놀이기구 이용도를 고려해서 결정하자.

거대 입체 미로는 원데이 패스가 있어도 추가요금이 필요한데, 초등학생 자녀 동반 가족여행에서 강력 추천한다. 처음 경험해 보는 일본인 아빠들조차 당황해 했을 정도로, 만만치 않다. 관찰력과 판단력이 좋은 초등학생들이 도전해 볼만하다. 입구와 최종 목표지에서 시간이 기록되어 몇분만에 해결했는지도 인증할 수 있다. 우리는 26분만에 미로를 빠져나올 수 있었다. Z초딩이 빠른 속도로 움직이고, 다른 사람들과 커뮤니케이션 하면서 움직였음에도 불구하고 말이다. 혼자서 움직여서는 목표지점까지 도착하지 못하게 장치들이 설치되어 있다. 팁은 프리미엄 글로!

 

놀이기구 추천, 낚시 자세한 후기는 프리미엄 글에서 뵙겠습니다. 이메일 등록 하시면 프리미엄 글을 받아 보실 수 있습니다.

이메일 등록 상세 내용으로 가기

댓글 남기기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

two × one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