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행기+호텔 경비+추가 교통비 – 렌터카 없이 2박3일 오키나와 스노클링 자유여행(2)

버스, 택시타고 오키나와 가족여행(2)– 럭셔리 호텔은 에어텔이 유리!
– 호텔 정보를 미리 체크하면 짐을 다이어트 할 수 있어~
– 2박 3일, 에어텔과 추가 교통비 비용은?



오키나와의 어느 지역에서 스노클링과 관광을 할 것인지를 정했고, 숙박도 정해졌다.
비행기 표와 숙박을 따로 따로 검색해서 계산해 보니, 눈이 띠용할 정도로 초특가 비행기 티켓이나 숙박 장소를 구하지 못하는 이상, 호텔+비행기 패키지 상품이 더 이득이었다.

일본 라쿠텐트래블에서 카후 리조트 호텔+비행기 패키지 상품 예약을 마쳤다.

Okinawa Kafuu Resort Information in Japanese

Okinawa Kafuu Resort Information in Japanese

오키나와 카후 리조트 호텔 기본 정보, 호텔 부대시설 체크

숙박시설의 체크 사항 기본! 체크인, 체크아웃 시각

체크인      14시(늦어도 밤 22시까지는 체크인을 마쳐야 함)
체크아웃  11시

호텔 부대시설, 서비스 체크

호텔 기본 시설, 서비스, 구비 품목을 미리 체크해 두면, 짐챙기기 다이어트가 가능하다!

1.  기본시설, 서비스 모두 가능.
2. 유아 동반 가족을 위한 서비스.
젖병 소독 세트, 바운서, 장난감, 물놀이 튜브 등 다양한 아기・유아 용품을 유료/무료 대여 서비스 제공.
3. 인터넷 연결 편이성.
각 객실에 설치되어 있는 와이파이. 호텔안에 별도로 설치되어 있는 인터넷 코너도 이용가능.
4. 챙기기 귀찮지만 꼭 필요한 위생용품
칫솔/치약/샴푸/린스/바디솝/폼클렌징/빗과 같은 기본 위생용품 구비.
5. 파자마도 구비되어 있는 감동의 서비스
짐챙길 때, 신혼부부 아닌 이상, 굳이 성인용 잠옷은 안챙겨도 됨.

Provided Pajamas in Okinawa Kafuu Resort

Provided Pajamas in Okinawa Kafuu Resort

귀여운 할머님은 바지가 고쟁이 스타일이라 편했다 했고, 키가 180 넘는 덩치 크신 남편님도 파자마 웃도리는 애용하셨다.

오키나와 카후 리조트 호텔 옥외 풀장 이용 시기, 시간

이용 시기 : 4월 1일~10월 31일

이용 시간 : 8:30-18:30

식사 옵션

아침 식사 2일치
호텔에 따라 아침식사 제공하지 않음, 저녁식사까지 제공함 등의 다양한 옵션이 있으므로, 체크해 둔다.

비행기 시각 결정

도쿄 하네다 공항      오전 07:45분 출발
오키나와 나하 공항  오후 19:20분 출발

호텔+비행기 패키지 여행 상품이라 비행기 시간도 정해야 했다. 사람들이 선호하는 시간대에 따라 요금이 조금씩 차이가 났다.
시간적인 효율을 노리고 2박 3일 꽉 채워 아침일찍 출발, 현지에서 저녁에 출발하는 비행기로 끊었다.

Reservation confirmation screen shot from Rakuten Travel

Reservation confirmation screen shot from Rakuten Travel

비행기 좌석까지 모두 정하고, 예약 완료 하였다. 이 모든 것은 한달 반 전에 예약 했기에 가능했다.

 

금액

자, 이제 다들 궁금해 하는 가격을 공개하겠다.
비싸다, 싸다가 아닌, 합리적인 결정이었는지를 판단하는 하나의 잣대로 제공하고자 함이다.
오키나와 여행을 기획하는 사람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여행 상품은 날짜, 교통수단(비행기 등), 숙박이라는 요소가  들어 있어, 이들 조합에 따라 금액이 달라진다.

내가 선택한 조합을 다시 한번 정리해 보자.

날짜 – 성수기를 피하지 못하면 미리 예약하기

내가 선택한 날짜는 일본의 ‘골든 위크’라는 연휴가 시작되기 바로 직전이었다.
여행 출발 날짜는 4월 28일이었지만, 3월 16일에 미리 예약을 넣어, 성수기, 비수기 중 중간 수준의 가격대를 잡을수 있었다.

오렌지 거북이의 콩알지식

일본 여행, 숙박은 언제가 싸?

일본에서 10년 이상 거주한 경험으로 비춰, 일본에서는 여행 비수기 시즌 중 하나가 골든 위크 시작 전, 골든 위크 끝 직후이다.
일본의 골든 위크는 4월 말에서 5월 초이므로, 5월 2주째부터 여름 휴가 시작 전의 상품을 선택하면 좋은 가격에 잡을수 있으리라 본다.

경험상, 월별로는 대략 3월 초, 5월 중순이다.

3월 유치원, 초중고 졸업 시즌, 4월 초 초중고 입학 시즌이라는 것을 참고하자. 즉, 일본의 가족 단위 여행객들은 움직이기 힘든 시기이다. 3월 말에서 4월 초는 일본의 국민 나들이인 하나미, 즉 벚꽃놀이가 있기 때문에 장소에 따라서는 숙박을 잡기가 녹록치 않을 수도 있다.

여름 휴가철, 년말년시와 더불어 성수기인 4월말~5월초 골든 위크 시기는 비수기 가격의 2~3배로 가격이 튀어 오른다는 것을 알아두자.

비행기 시간대

일본 ANA 비행기 이용. 아침 일찍 출발, 저녁 늦게 도착 시간대 선택.

숙박시설

어머니의 칠순 기념을 위해 특별히 5성급 호텔 이용

가격 공개

호텔+비행기 티켓 포함, 2박 3일

성인 1인 가격 46,100 엔 x 3 = 138,300 엔

어린이 1인 가격 45,900 엔 x 1 = 45,900 엔

 184,200 엔

100엔을 1000원으로 환전하면, 1,842,000 원

 

렌트카 이용하지 않을 시, 추가 교통비

Bus fee from Okinawa Naha Airport to Hotel Moon Beach

Bus fee from Okinawa Naha Airport to Hotel Moon Beach

오키나와 리무진 버스 이용료

오키나와의 인기 관광지인 푸른 동굴 다이빙・스노클링 포인트는 중부 지역의 온나손에 있다.
리무진 버스를 타고 나하 공항에서 출발, 국제 버스 터미널 정류장을 지나면 온나손 진입로까지는 멈추지 않고 쭈욱 들어가는데, 그 후 첫번째 들리는 정류장이 문비치 호텔이다. 나하 공항으로 돌아갈 때에는 이 문비치 호텔에서 리무진 버스표를 구매했다. 고급스러움에서는 최신식 호텔에서 밀리지만, 이런 교통의 편의성과 입지 때문에 온나손에서는 누구나 다아는 유명한 호텔이다. 로비는 나름 고급스럽다.

카후 리조트는 문비치 호텔에서 차로 3분이다. 미리 예약하면 카후 리조트 호텔에서 픽업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리무진 버스 요금
성인 1인    1500 엔
어린이 1인  750 엔 (만 3세 이상 12세 미만)

우리 가족의 예 : 성인 3+어린이 1 = 5,250 엔

왕복 5,250 x 2 = 10,500 엔
렌터카를 빌리지 않은 관계로 공항에서 호텔까지 가는 교통요금 왕복 10,500 엔 발생.

오키나와 택시 이용 요금

오키나와 나하시 택시 기본요금 : 1750 미터까지 550 엔.

경험상 대략 5분 거리면 700 엔 정도였음. 10분 거리면 1500 엔, 15분 거리면 2000 엔 정도 였다.


현지에서 택시를 이용했을 때, 700 엔에서 2000 엔까지 다양하게 이용하여 15,000 엔 정도 이용. 다리가 불편하신 어머니를 위해, 그리고 짧은 시간을 유용하게 이용하기 위해 걸어갈 수 있는 거리도 택시를 적극적으로 활용했다.

즉, 우리 일정을 소화하는데 렌터카를 이용하지 않은 대신, 넉넉히 잡아서 25,000 엔 정도 추가 교통비가 든 셈이다.

경제적으로만 생각하면, 렌터카가 확실히 이득인 셈이다. 더욱이 최근에 한국에서 판매하는 오키나와 여행 패키지에는 렌터카까지 포함되어 있는 경우가 많으니 말이다.

다만, 일본어 소통만 가능하면, 렌터카 없이 택시를 이용하는데 불편함이 전혀 없고, 현지 택시 운전사 분들과 소통하며 오키나와의 현지 사정과 같은 귀한 정보를 얻을 수 있고, 길찾는데 많이 신경 쓰지 않아도 되어 편안하게 다닐 수 있다는 장점이 있었다.

오키나와 택시는 미터기를 이용해 정산하기 때문에 악덕 바가지를 씌우거나 하지 않았다. 간혹, 유명한 관광지가 아닌 핀포인트 지점은 길을 잘 몰라 구글 맵을 적극적으로 이용해 가르쳐 주긴 했다. 길을 잘 모르는 택시 운전사들에 대한 대응방법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후 포스트에 올리겠다.

error: Content is protected !!